얼마전, 굉장히 오랜 시간 네이버에서 블로그 점검을 한 적이 있어요. 그리고 그 이후..
화요일에 한번 더 점검을 했었지요.
네이버 블로그 점검 때 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다며, 갑자기 방문자 수가 줄어든
블로거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번 점검에도 예외는 아니었답니다.
그러나, 다른 점이 한가지 있었다면, '부동산' 과 '중고차'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제 개인적인 블로그의 이웃분께서, 네이버에 문의메일을 발송을 했는데..
복사 붙여넣기 답변이 아닌 "블로그에 정보가 없다..즉 정보성 블로그가 아니다..." 라는 메일을 받으셨다고 해요.
블로그에 정보가 없다? 정보성 블로그가 아니다?
왜 네이버에서는 정보를 찾게 되었을까요. 이는 리브라 업데이트 후에 더더욱 심해지고 있답니다.
정보성 블로그, 이제 방향은 정보성인걸까요?
블로그 초기에는 블로그를 개설한 후, 자신이 노출되고자 하는 키워드들을 무한정 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상위에 노출이 잘 되곤 했습니다. 또 어느 순간부터는 이미지 숫자에 좌우를 하게 되었고요..
그 이후에는 공감, 덧글, 스크랩에 좌우가 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네이버 검색엔진은 점점 진화를 하고 있는데요.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게 됩니다. 검색을 할 때 대부분, 내가 찾는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브라우저를 닫는 경우가 많지요.
가만 생각해 보면 특히 최근이 더 심했던것 같긴 합니다. 블로그마케팅이 성행하고, 신제품 하나만 나오면..
이래저래 모두 체험단으로 블로그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으니 사실적으로 진실된 후기 하나 찾기도
너무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실제로 난 정보성이라고 쓰는 포스팅 조차도, 정보성이 아닌 홍보성으로 간주가 될 수 있으며
네이버 엔진도 그리 받아 들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고차 정보, 부동산 정보.. 그야말로 그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보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광고로 보일 수 있다는 것..
언젠가 제가 고객센터와 전화를 할 때 상담원분이 그런 말씀을 하셨어요.
블로그가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만큼............ ㅎ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